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차인치 성분과 효능, 하루 권장량은?

건강식품

by 올어바웃 2021. 10. 13. 15:01

본문

반응형

사차인치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사차인치는 너트(nuts) 종류의 하나인데요. 필수 지방산 폭탄이라고 할 만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사차인치 넛! 오늘은 사차인치 성분과 효능, 하루 권장량, 부작용, 맛과 가격 등 사차인치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차인치란

사차인치란 페루를 비롯한 열대 남아메리카에서 자생하는 다년생 덩굴식물의 씨앗으로 견과류의 일종입니다. 별 모양으로 생겼다고 해서 '땅 위의 별'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이 사차인치는 이미 약 3천 년 전부터 경작되며 그 효능이 전해져 온 식품인데요. 최근에서야 슈퍼푸드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사차인치
사차인치 원물

 

사차인치 성분과 효능

사차인치의 가장 큰 성분은 오메가 폭탄이라고 불릴 만큼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오메가 3을 비롯하여 오메가 6, 오메가 9까지 모두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 농무부 식품 자료에 의하면 사차인치 속 오메가3의 함량은 고등어의 약 7배, 연어의 약 16배, 아보카도의 약 400배, 아몬드의 약 15,000배라고 하니 필수 지방산의 최고봉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차인치에는 이런 오메가 성분 이외에도 비타민A와 비타민E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눈 건강과 항산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차인치 효능 1. 심혈관계 질환 예방

오메가 성분이 혈행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사차인치 속 오메가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는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고지혈증이나 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동맥경화, 혈압 관련 질환, 심장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사차인치 효능 2. 스트레스 완화와 뇌 건강

또한 사차인치 속에는 세로토닌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물질인 트립토판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사차인치를 섭취함으로써 세로토닌의 활동성을 증가시켜 우울감을 저하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차인치 효능 3. 통증 완화

앞서 말씀드린 세로토닌의 활성화는 통증에 대한 민감도를 줄이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사차인치 자체가 소염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절의 통증 및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의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차인치 효능 4. 당뇨, 혈당 수치 개선

마지막으로 사차인치 속 오메가3 성분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 환자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가 제2형 당뇨 환자의 인슐린 저항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결과는 이미 많은 연구에서 입증된 내용이기도 합니다. 

 

 

하루 권장량과 먹는 법

오메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식품의 특징은 대체로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낱알을 기준으로 약 4g, 4개~6개 정도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사차인치 자체는 원래 끝 맛이 떫은 특징이 있습니다. 하여 볶은 로스팅 사차인치 넛을 주로 섭취하며 참깨와 같은 고소한 향이 납니다. 그래도 살짝 텁텁한 느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잘게 부수어 스무디나 요거트, 샐러드, 시리얼 등에 섞어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가격과 파는 곳

사차인치는 마트나 홈쇼핑으로도 구매를 많이 하시지만 최근에는 가장 성분이 좋은 페루산 사차인치 100%를 정식 수입하여 온라인으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500g 기준으로 18,000원 선이어서 가격 부담이 크지는 않은 편으로 생각됩니다. 

 

혹시나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첨가물이 없는 로스팅 사차인치 넛을 파는 곳을 남겨 놓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riyakim/products/5924617338

 

사차인치 페루산 100% 로스팅 사차인치 넛 500g : 이써빌리티

[이써빌리티] 상상을 일상으로..! 잇츠어빌리티 itsAbility

smartstore.naver.com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연관 글] 대마종자유 대마씨유 햄프씨드오일 효능과 효과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